5월, 2013의 게시물 표시

세계 문화 유산 경주 양동 마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경주 양동 마을 입장권 입장료 성인 4,000원인데... 좀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큰 나무들이 없어  여름 오르막길에서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양동마을을 소개하면 500여년의 전통을 가진 역사마을로 2010년 7월 31일 34차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안동 하회마을과 함께 "한국의 역사마을 하화와 양동"으로 유네스코 …

PRAHA

애플민트 번식하기 [허브키우기]

애플민트 번식하기 이번에 애플민트 가지치기를 했습니다. 잎사귀가 서로 엉키기 때문입니다. 바람이 잘 통하지 않으면 잎사귀가 잘 말라버립니다. 공기의 순환을 위해 과감하게 잘랐습니다. 그리고 자른 줄기는 물에 담가놨습니다. 1주일 지나니 마디에서 뿌리가 나오네요. 바람 불면 상큼한 애플민트 향기를 기대하며...

PRAHA

생명의 놀라운 탄생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 음이온 때문에 사랑받고 있는 식물이죠. 대부분 침실에서 키우고 있는데... 물 줄기에 전혀 신경쓰지 않아도 되기에 많이들 키웁니다. 환경 조건만 맞으면 잘 자라죠. 주의할 것은 다습과 겨울철 추위죠. 베란다에 마땅한 화분도 없고 베란다에 그냥 막 키우고 있는데 또 다른 생명이 올라오고 있네요.

PRAHA

[프라하의 묘지], 움베르토 에코 작품 중에서

시모니니 시대 이후의 사건들 1905년 러시아에서 세르게이 닐루스가 [미약함 속의 창대함]이라는 책을 출간. 이 책에 다음과 같은 소개 글과 함께 하나의 문서가 실려 있다. <이 문서는 이제 고인이 된 한 친구가 나에게 맡긴 필사본인바, 전 세계에 걸친 불길한 음모의 구상과 전재를 매우 정확하게 분명하게 묘파하고 있다. (......) 이 문서는 지금으로부터 약 4년 전에 내 수중에 들어왔거니와, 그때 내가 얻은 절대적인 보증에…

PRAHA

[프라하의 묘지] 움베르토 에코

알비 십자군이 베지에의 카타리파를 공격하던 때에 어느 고위 성지자가 말했던 것처럼, 한 명이라도 놓치면 안 된까 그들을 모주 죽여야 한다. 그러면 나중에 하느님께서 당신 백성을 알아보실 테니까. 내가 작성한 유대교 랍비들의 발언록에 나와 있듯이, 목적은 수단을 정당화한다. - 프라하의 묘지, 움베르토 에코, p. 740.

PRAHA

경주 불국사 회랑

경주 불국사에서 회랑 밑을 걸었다. 회랑 사이로 넘나드는 햇살이 눈이 부신다.

PRAHA

다육식물 염좌의 하트 모양 잎...

집에 있는 다육식물 가운데 하나인 염좌(크라슐라)이다. 이상하게 가운데 부분이 들어가면서 하트 모양을 만들었다. 모든 잎사귀가 이렇게 하트 모양으로 나오면 신기할 것 같은데... ㅎㅎ   염좌는 다육 식물 가운데 키우기 무척 쉽고, 수형도 멋집니다.     돌나물과 식물로, 학명은 Crassula ovata 영명은 Jade Plant 라고 불림.

PRAHA
게시물 더보기
검색결과 없음